Profile

IT is Blog

LIMEWATER

힐링쉴드 올데이그램 AR 고화질 필름 부착기

0. 프리뷰

 많은 IT 기기들이 시장에 나왔고 그로 인해 각종 주변 기기들이 개발되었습니다. 그 중 디스플레이가 달려 있는 IT기기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필름을 부착합니다. 특히 스마트폰 주변 기기들이 활발하게 개발되면서 과거에는 비닐 필름만 있었지만 현재는 방탄 필름, 고화질 필름,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들어간 필름 등 다양한 기능을 하는 필름 들이 개발되어있습니다.

 힐링쉴드라는 브랜드 역시 스마트폰의 초창기 때부터 필름을 개발해온 회사입니다. 힐링쉴드는 폰트리에서 2008년에 출범한 프리미엄 보호필름 전문 브랜드입니다. IT제품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이나 자동차까지 보호 필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상품정보 페이지 바로가기

 오늘 소개할 필름의 정확한 명칭은 힐링실드 14Z970/14ZD970 AR+SF 필름입니다. 여기서 14Z970/14ZD970은 노트북 모델명이며 대부분의 노트북 후면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AR은 Anti-Reflection의 줄임말로 빛반사를 억제하여 투과율과 선명도를 높이는 기술입니다. 주로 광학기기에 사용하며, 내구도가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같이 디스플레이를 자주 접촉해야 하는 기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면 노트북은 터치 디스플레이가 아닌 이상 자주 만질 일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기술 적용이 가능합니다. SF는 Surface의 줄임말로 노트북 외부 보호 필름입니다.

 

 힐링쉴드는 출시된지 오래된만큼 다양한 제품군을 이루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노트북 전용 필름의 종류만 나타난 것입니다.

 총 4가지가 존재하며 각각의 특징들을 보고 자신에게 알맞는 필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표 하단에 적힌 구매 팁을 참고하면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 필자가 소유하고 있는 노트북은 터치 스크린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지문방지가 들어간 필름은 필요가 없고 블루라이트 차단의 경우 내장 소프트웨어로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하며, 그램 특성상 글래어 타입의 디스플레이로 저반사 기능이 들어간 필름이 필요했습니다. 그 결과 Superior AR 필름이 제일 적합하다 판단하였습니다.

 

1. 방문기

 온라인에서 필름을 구매하여 직접 붙일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노트북의 크기가 커 필름을 붙이는데 곤란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잘 알고 있는지 힐링쉴드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필름을 구매하면 무료 부착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필자 또한 필자의 손을 믿지 못하기에 매장에 직접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찾아간 신길점은 폰트리 본사 직영점입니다.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보호필름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보니 규모는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습니다.

 

 

 외부에서 본 폰트리 신길 본사 직영점입니다. 두 개의 공간으로 보이지만 오른쪽 공간은 창고 형태로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으나 건물 뒷 편에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개인 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장 카운터 한편에는 다양한 필름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전시해 놓았습니다. 스마트폰 전용 필름은 노트북 전용 필름보다 종류가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운터 아래에는 위에 올려놓았던 표보다 더 많은 종류의 필름을 비교해주고 있습니다.

 

 매장 가장 안쪽에는 직원 세 분께서 각자의 작업대에서 부착 서비스를 하고 계셨습니다.

 

 매장 양 옆에는 보호 필름 뿐만 아니라 키보드 커버, 파우치 등 소형 IT 기기들의 주변 기기 등도 같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필름 부착 서비스를 바로 해주셨기 때문에 따로 필름을 받아보진 못했습니다. 대신 벽에 전시되어있는 다른 제품 전용 필름을 대신 찾아보았습니다.

 

2. 사용기

 본 사용기는 필자가 보고 느낀 점을 적은 글로 자세한 스펙과 기능이 궁금하다면 위에 올린 링크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1) SF 필름

 팜레스트 부분입니다. 타이핑을 할 때 손목이 닿는 부분이다보니 오래 사용하면 이 부분의 겉이 벗겨지거나 색이 쉽게 바래질 수 있습니다. 보호 필름이 이 부분을 보호해줌으로써 위와 같은 문제점을 예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호 필름을 터치 패드 부분에도 부착하였습니다. 노트북에서 접촉이 제일 많은 부분입니다. 터치패드의 질감이 약간은 뻣뻣해진 감이 있습니다.

 

 상판과 하판의 특정 부분을 확대한 모습이다. LG로고 근처에는 약간의 공간이 생겼으나 무시할 정도의 기포입니다. 또한 하단 고무패드 부분이나 스피커 부분에 알맞게 구멍이 뚫려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AR 필름

 필름 부착 전의 사진을 찍지 못해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은 색감이 이전보다 살아났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반사 정도는 크게 낮아졌다고 체감하기는 힘듭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을 하여 모아레 현상이 일어난 점 이해  바랍니다.

 

3. 총평

장점

- 외부로부터 노출되어 있던 노트북의 표면을 보호하며 쉬운 세척으로 노트북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AR 필름의 효과로 색이 선명해지고 더 뚜렷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케이스를 끼우는 것보다 부피가 작아지고 무게가 가볍습니다.

 

단점

- 노트북의 크기가 크다보니 필름 부착이 난해합니다.(이는 무료 부착 서비스를 이용하면 해결이 가능하다.)

- AR 필름의 저반사 효과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 필름을 사용하다보니 팜레스트 필름 가장자리에 접착제가 약간 삐져나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오던 당시 같이 제공되던 보호 필름의 역할은 외부로부터의 보호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기술의 발달로 단순 보호 뿐만이 아닌 화질 개선이나 블루라이트 차단과 같은 특수 기능이 추가된 필름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군으로 자신의 입맛에 맞는 필름을 고를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노트북을 깨끗한 상태로 오래 사용하고 싶고 부피가 늘어나고 무거워질 수 있는 케이스를 사용하기를 꺼려한다면 위의 필름을 구매하여 사용해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 본 제품은 LG노트북 사용자모임 힐링쉴드 체험단에 선정되어 무상 제공 받아 필자의 주관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