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T is Blog

LIMEWATER

자석으로 편리하게, 레드빈 마그네틱 케이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스마트폰 케이블입니다. 스마트폰 구매할 때 같이 주는 번들 케이블과는 격이 다르며, 다른 케이블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다 가지고 나서 자석이라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한 제품입니다.

 

레드빈 마그네틱 상품 페이지

 

 

 

1. 사양

이 제품은 케이블이기 때문에 특별한 제원표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제품 소개 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특징들로 설명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제품의 특징을 간단하게 정리한 그림입니다. 다른 케이블이 가지고 있는 충전 기능이나 데이터 전송 기능을 가지고 있고 나일론 재질로 만들어져 단선의 위험과 줄꼬임을 줄였습니다. 퀄컴의 Quick Charge 3.0 고속충전을 지원하여 관련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데 유용할 것 입니다. 이 제품의 특장점은 자력 결합 방식입니다. 이 기술은 우리가 스마트폰과 같은 제품에 케이블을 꽂을 때 근처에만 가져다 놓아도 자석으로 붙어 직접 케이블을 꽂는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제품 외관

 
 

 

 

△ 각각 케이블 상자와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들어있는 상자의 앞면입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5핀을 지원하여 5핀 단자를 구매하였습니다.

애플 제품의 라이트닝 단자와 C-type 단자도 지원합니다.

 

 

△ 케이블과 단자가 만나는 부분입니다.

6개의 핀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 케이블의 USB 단자 부분입니다.

방향 구분 없이 꽂을 수 있게 만들어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 5핀 단자입니다.

현재까지도 많은 제품들이 사용하고 있는 단자입니다.

 

 

△ 단자 뒷면입니다.

원형으로 되어 있어 위에서 본 케이블의 앞면과 방향 상관없이 꽂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근처만 가도 자석의 힘에 의해 달라붙습니다.

 

3. 총평

장점

- 자석의 사용으로 편리한 충전이 가능합니다.

- Quick Charge 3.0 지원으로 만약 자신의 스마트폰과 충전기가 지원을 한다면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 나일론의 재질로 케이블을 만들어 더 튼튼하고 꼬임이 덜합니다.

- 원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방향 상관 없이 연결할 수 있어 한결 더 편해졌습니다.

- 존재하는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단자를 지원함으로써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는 단자가 서로 달라도 스마트폰에 각각 마그네틱 단자만 부착해도 케이블 하나로 모든 기기의 충전과 데이터전송을 지원합니다.

단점

- 스마트폰 한 개와 충전기 한 개만 있지 않고 보조배터리나 다른 전자기기들을 소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위 케이블을 사용하려면 모든 기기의 포트에 단자를 구매하여 각각 꽂아야 하는데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자석으로 되어 있어 잦은 충돌로 자석이 깨질 위험이 존재합니다.(제조사도 이를 인지하였는지 상자 뒷면에 '커넥터에서 케이블 분리 시 일자로 잡아당기지 마시고 위 혹은 아래 방향으로 분리해주세요'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 본 글은 해당 제품에 대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고 직접 구매하여 쓴 사용기로 필자의 주관으로만 작성하였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