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T is Blog

LIMEWATER

맥OS 무작정 따라하기 후기

혹시 이번에 새로나온 맥북이 좋다고 구입을 하셨는데 윈도우와 너무 달라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 그냥 웹서핑만 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예전부터 macOS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macOS를 능숙하게 다뤄보고 싶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에는 macOS를 접한지는 오래 되지는 않아 조금 더 완벽하게 다뤄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길벗에서 진행하는 서평 이벤트에 선정되어 이번 기회에 읽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책의 표지입니다.

이전 카탈리나 버전의 책 겉표지 색인 흰색에서 검정색으로 변경되었고 이전 판과 마찬가지로 깔끔해보입니다. 

 

책의 목차이며 총 8개의 챕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책의 목차

기본적인 macOS의 설정에서부터 다양한 서비스, 기본 앱들의 사용법, 일반 사용자들이 놓치기 쉬운 Automator의 설명까지 나와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다량의 이미지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각 장의 제목 밑에는 윈도우에 익숙한 우리를 위해 대응되는 윈도우의 서비스를 적어놓았습니다.

또한 작업 효율을 극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단축어나 팁들이 세세하게 적혀있어 macOS를 알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책은 500페이지가 약간 넘어가는 많은 분량의 책으로 사전처럼 옆에 두고 모르는 것이 생겼을 때 찾아보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작가는 고경희 지은이로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최고기술전문가와 어도비 커뮤니티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서는 일일이 다 열거하기도 힘들만큼 오래전부터 윈도우, macOS, 파워포인트의 사용법을 다룬 책 뿐만 아니라 HTML, CSS, JS를 이용한 프론트엔드 관련 책도 다수 집필하였습니다.

오래전부터 컴퓨터 서적을 집필하여서 그런지 이 책의 설명도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게 매우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친절하였습니다.

 

이 책을 통해 Office Word로만 문서 작업하던 저에게 기본 프로그램인 Pages를 재발견하게 해주었고 한 번도 실행해본적 없는 Automator의 사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맥을 구입하였는데 어떻게 사용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이나 맥의 모든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책에 대해 더 알아보기: https://www.gilbut.co.kr/m/book/view?bookcode=BN003143 

 

길벗, 이지톡

IT, 어학, 자기계발, 재테크, 인문, 여행 등 학습과 실용 분야 출판

www.gilbut.co.kr

 

길벗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